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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5-01-13 17:16
휠-트랙킹 시험결과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2,235  
   인천대학교 첨단도로교통연구센터 시험성과표
휠 트 랙 킹 시 험 결 과 (건자재 시험연구원 DATA)
함 량
밀입도 19mm
배수성입도13mm
배수성입도19mm
동적
안정도
(회/mm)
증가율
변형률
(mm/분)
동적
안정도
(회/mm)
증가율
변형률
(mm/분)
동적
안정도
(회/mm)
증가율
변형률
(mm/분)
DAMA
0%
3005
-
0.0140
1192.4
-
0.0353
429
-
0.098
DAMA
0.5%
5568
85.3 %
0.0076
1433.9
20.3%
0.0293
1093.5
155%
0.0384
DAMA
1.0%
6342
111 %
0.0067
4212.5
253%
0.0099
3802.3
786%
0.0111
 
함 량
슈퍼페이브입도19mm
SMA 입도19mm
동적
안정도
(회/ mm)
증 가 율
변형률
(mm/ 분)
동적
안정도
(회/ mm)
증 율
변형률
(mm/ 분)
DAMA
0%
3864.1
-
0.0111
1818
-
0.0231
DAMA
0.5%
5410
40%
0.0078
4067
124%
0.0104
DAMA
1.0%
7293.3
88.7%
0.0058
4543
150%
0.0093
※ 배수성 13mm 개질 첨가재 1% : 건설기술연구원 DATA
 

[ 동적안정도 그래프 ]

[ 변형율 그래프 ]

[ DAMA 함량에 따른 동적안정도 증가율 ]
(a) 밀입도 19mm (b) 배수성입도 13mm (c) 배수성입도 19mm

(d) 슈퍼페이브입도 19mm................... (e) SMA 입도 19mm

[ 휠트랙킹 시험 후 혼합물의 단면(입도별) ]
(a) 개질 첨가재 0% (b) 개질 첨가재 0.5% (c) 개질 첨가재 1%
[ 휠트랙킹 시험 후 혼합물의 단면(개질 첨가재 함량별)]
 
한국건설기술연구원 시험성과표

시 료
휠-트랙킹시험
비고
변형율(mm/분)
동적안정도(회/mm)
I
0.161
261.4
13mm밀입도
II
0.034
1235.3
13mm배수성입도
III
0.010
4212.5
13mm배수성입도(DAMA)